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42seoul/circle-2

[so_long] 02. 텍스처, 스프라이트 그리고 .ber

by saniii 2022. 4. 11.

 

# 스프라이트 , Sprites

sprites : 2D 그래픽 오브젝트, 한장씩 독립된 이미지의 단위 

 

ex) 게임을 구성할 때 필요한 블록이나, 캐릭터, 아이템등을 스프라이트로 만들어두면 계속해서 재사용하여 편하게 게임을 구성할 수 있다. 

 

 

 

# 텍스처 , Textures

게임 오브젝트를 덮거나, 랩핑하는 이미지, 또는 동영상 파일로 시각적 효과를 만들어낸다. 

2D에서는 스프라이트로 저장되고 3D에서는 사물을 감싸서 질감을 표현한다. (게임 속 캐릭터, 사물등을 좀 더 사실감있게 표현)

 

- 텍스처는 GPU에 2^n 크기로 저장된다. 

- 스프라이트는 한 장의 텍스처에 여러 개를 모아 놓을 수 있다. >>> 메모리 절약을 위해 텍스처 아틀라스 방법을 사용할 수 있음.

 

 

 

# ber 파일

음... 이건 찾아도 뭐가 안나온다. 그냥 과제에서 맵 형식을 따로 지정하기 위해 만들어낸 가상의 것일까? 라고 추측해본다. 

나중에 알게되면 다시 적어야징~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[참고]

https://codinglove.tistory.com/55  

https://docs.unity3d.com/kr/2018.4/Manual/class-TextureImporter.html  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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